2011.08.07 20:56

태풍 무이파 진로변경으로 제주도 피해 속출 - 실제 상황 동영상

태풍 무이파 진로변경으로 제주도 피해 속출 - 실제 상황 동영상


강풍으로 무너진 공사장 외벽, 제주시 노형오거리, 이호테우해변, 침수 된 밭, 이호-용담 해안도로, 역류하는 맨홀, 정말로 태풍 무이파의 힘이 대단합니다. 많은 피해가 없기를 기원합니다.
유튜브에 https://www.youtube.com/user/tuburkis 님께서 동영상을 올려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여기서 태풍 무이파의 뜻은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참고 하세요. 



태풍 무이파(MUIFA)는 ‘무이파’란 마카오에서 제출한 태풍 이름으로 28일 필리핀 부근 해상에서 발생했습니다. 어휘 자체는 ‘서양자두꽃’을 의미합니다.
 
최근 발표에 의하면 기상청의 예보적중율이 92%에 이른다고 합니다. 거의 맞는 셈이지요. 태풍의 경로가 유동적이라고는 하지만 우리나라 기상청뿐 아니라 일본, 미국기상청까지 모두 오키나와 섬을 지나 중국 상하이나 우리나라로 상륙할꺼라고 합니다 참고로 네이버에서 "태풍연구센터"로 들어가면 미국,일본에서 제공하는 태풍예상진로를 볼수 있습니다

현재 태풍 무이파는 930hpa로 매우 강력한 대형태풍이며 북위 30도까지는 이 세력을 유지하거나 더 강력해진 상태로 북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기상영상을 보면 현재 무이파의 오른쪽 반경이 굉장히 폭넓게 위치해 있고 님이 여행가는 후쿠오카는 5일쯤이면 태풍의 오른쪽 반경에 위치하게 됩니다. 보통 태풍은 왼쪽보다는 오른쪽, 남쪽보다는 북쪽이 위험합니다
 

-- 다른 태풍 무이파 동영상 보기 - 





태풍 속보 - 무이파 제주 태풍 피해 속출 - 
Trackback 0 Comment 0